도입사례
한화손해보험 - 모바일 고객센터 구축
*페르미*
2024. 11. 21. 18:46

✔️ 도입사례명
: 한화손해보험 - 모바일 고객센터 구축
✔️ 도입 배경
- 보험서비스가 필요하지만 고객센터에 내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모바일 고객센터 구축 필요
- 다양한 고객의 업무 대응이 가능한 솔루션 필요
- 기존 비대면 서비스에서 처리 불가한 업무로 인해 점포로 내방 안내해야 했던 불편과 민원 최소화 가능한 서비스 필요
- 디지털 금융취약 계층의 불편 해소 필요
✔️ 도입 내용
- 고객 편의성을 위한 무설치 웹기반 화상상담 시스템
- 레거시 시스템 연계 (보험코어시스템, 이미지 시스템, 통합인증 시스템, 통합 안내 시스템, 영상/음성 분리 저장, 전화 연결 중 화상상담)
- 업무 프로세스별 연동 지원 (본인확인, 서류/자료 전송, 전자서식/서명, 보안키패드, SMS/알림톡 연동 )
- 초대 간소화한 다자간 참석 및 다자간 업무 처리
- 고객센터 업무별 맞춤 상담 프로세스 구현
- 양방향 PDF문서 오버레이 기능(미러링 및 작성)
- 화상 상담콜 대기와 분배 기능 적용
- 디지털데스크 기능 추가 연동

한화손해보험 모바일 고객센터 (한화손해보험)
✔️ 기대 효과
- 창구방문 없이 모바일 화상으로 대면과 동일한 업무 처리
- 고령층을 위한 멀티인증 다자상담 처리 (* 1디바이스 멀티인증 : 하나의 기기로 다자 인증 가능)
- 점포 축소 등으로 인한 디지털 금융취약계층의 불편함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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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해보험은?
“1946년 민족자본으로 설립한 국내 최초의 손해보험사로 출발하여 손해보험산업의 발전을 선도해왔으며, 2021년 말 기준으로 총자산 20조 1,894억 원 규모의 중견 보험사로 성장했습니다. 이후 수익 안전성 확보, 디지털 혁신과 헬스케어 서비스 등의 신사업 진출, 해외 시장 개척 등을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손해보험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