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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 도입사례명
1) 고객센터 화상상담 구축
2) 대리점 방문고객, 무인매장 원격 상담 구축(진행)
● 도입 배경
- 홈서비스(IP TV, IoT) 콜센터 상담 장애 내용 중 상당수가 간단한 조작관련 문의이나 전화로 설명하기 어려움
- 기존 화상상담 서비스 고도화
- 대리점 방문고객 원격 상담 및 무인매장 설치에 따른 원격 상담 구축 필요
● 도입 내용
- 콜센터 : 화상상담 솔루션 연동
- 무인매장/대리점 방문고객 : 비대면 화상 상담 및 상품 가입(진행)
● 관련 정보
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2/05/22/CTHGZ7XIIJDGFKYQ4Q7ASZ7NBE/
LG유플러스가 무인매장에 공들이는 이유는?
LG유플러스가 무인매장에 공들이는 이유는 서울, 대구, 광주, 대전에 이어 최근 부산에 5호점 <BR> 방문객 중 절반 정도가 2030 주축인 MZ세대 <BR> 황현식 사장 MZ세대 트렌드 파악해 고객 경험 혁신
www.chosun.com
※ LG유플러스는
1996년 7월 11일 설립 이래 현재까지 고객의 삶에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동통신사업과 초고속 인터넷, VoIP(데이터 음성통화), IPTV 서비스로 구성된 결합 서비스와 각종 솔루션 및 데이터 서비스 사업을 꾸준히 발전시켜 왔으며 2012년에는 세계 최초로 LTE 전국망을 구축해 초고속,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통신사 업계 최초 화상상담 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이후 페르미 코뷰(coview)로 서비스 고도화 하였습니다.
통신사중 무인매장 설치 운영에 가장 공을 많이 들이고 있습니다. 24시간 운영되는 무인매장(U+언택트 스토어) 확충에 따라 비대면 상품 상담과 상담 후 서비스 가입까지 가능하게 하기 위해 고객센터 화상상담에 이어 무인매장에도 페르미 코뷰(coview)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무인매장은 통신사 뿐만 아니라 금융권(은행, 보험)에서도 추진 중이며, 페르미 코뷰(coview)는 기존 콜센터 시스템과 연동등을 강점으로 지속적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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