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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교통공사로고

도입고객 : 경기교통공사

지난 10월 4일 부터 경기교통공사 광역이동지원센터에서 수어상담 서비스가 페르미 코뷰를 통해 시작 되었습니다.

● 도입사례명

: 경기교통공사 수어상담 서비스 실시

● 도입 배경

  • 경기도 교통약자 광역이동지원서비스 이용자중 청각, 언어장애인을 위한 지원필요

● 도입 기대효과

  • 이동지원서비스 이용자중 청각, 언어장애인의 이용 불편 해소
  • 이용자의 이용 편리성 : 프로그램이나 앱설치 없이 바로 상담 신청하고 입장

● 도입 내용

  • 코뷰(CoView) 클라우드 서비스의 인바운드 기능을 활용하여 구축없이 빠른 서비스 시작
  • 이용자가 홈페이지에 링크나 QR코드 스캔을 이용하여 PC 및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수어상담 요청

경기교통공사 웹페이지내 수어상담서비스 안내

교통약자지원센터 앱 내 수어상담 안내 화면

 

수어상담 입장 화면(스마트폰)

 

경기교통공사의 교통약자 이동편의를 위한 서비스 활성화를 응원하며, 수어상담 서비스가 청각장애인의 교통이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경기도 교통약자 광역이동센터 는?

  • 2021.12.27 : 센터 개소

 

  • 2022.01.05 : 300만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 기대

 

  • 2023.03.23 : 경기교통공사 '교통약자 광역이동지원 시스템' 고도화 추진

"공사는 국토교통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이동지원센터 도 단위 광역운영 근거가 마련되면 시스템을 연계하는 방안을 추진 중"

  • 2023.09.27 : 광역이동지원센터 통합운영 시행 홍보 (자세한 내용)

 

[경기통통⑦] 경기도, 광역이동지원센터 통합운영 시행

올 10월 4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1단계 시범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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