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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입사례명

: 한화생명 보이는 TM대출 청약 시스템 구축

✔️ 도입 배경

  • 텔레마케팅을 통한 금융상품 판매에서 고객은 전화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움.
  • 상담사도 전화만으로는 금융상품을 설명하기 어려움
  • TM판매에서 불완전 판매 가능성이 있어 고객과 함께 보면서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필요

✔️ 도입 내용

  • 도입 솔루션 : 페르미의 웹미러링(코브라우징) 솔루션 도입
  • 기존 모바일 대출 웹페이지 연동 : 웹미러링을 위한 연동 웹페이지 개발 비용 없이 그대로 사용
  • 양방향 웹페이지 컨트롤 : 상담사와 고객간 양방향 웹페이지 브라우징
  • 녹화 : 웹미러링(코브라우징) 과정 녹화
  • 고객 본인 인증 연동 : 기존 모바일 웹페이지의 본인인증 그대로 연동
  • 고객 신분증 촬영 및 인증 결과 연동: 기존 모바일 웹페이지의 고객 신분증 카메라 촬영 및 인증 결과 연동
  • 고객 안면인식 연동 : 기존 모바일웹페이지의 고객 안면인식 결과 연동

– 출처 : 한화생명 보이는 TM대출 구축 설명 영상화면 캡처 (페르미)

✔️ 기대 효과

  • TM대출 상담 시 고객과 정확한 내용으로 소통 가능
  • 함께 보면 소통함에 따른 고객 신뢰 확보 및 매출 향상
  • 상담 설명에 필요한 시간 단축
  • 신규 구축이지만 기 구축된 융자 모바일 웹페이지를 그대로 활용함에 따른 비용 절감
  • Digital 취약 계층의 청약 이용률 증가
  • TM 채널 상품의 불완전 판매 방지
  • 웹 미러링 기반 청약 시스템 보험 업계 내 융자부문 최초 도입으로 대출 청약 방식의 다변화에 적극 대응 및 보이는TM 대출 서비스 시장 선점

※ 웹미러링(코브라우징:CoBrowsing) 이란?

원격에서 웹페이지를 함께 보면서 양방향 웹페이지 브라우징 하는 것입니다.

웹페이지 주소를 단순 공유하는 방식이 아닌, 양방향 인터렉티브가 가능한 기술을 적용 하여, 대고객 서비스의 경우 고객의 웹페이지 동작을 상담직원이 함께 보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웹미러링 할 웹페이지의 기능과 스펙에 따라 추가적인 기술이 포함되기도 합니다.


🏢 한화생명은?

한화생명은 1946년 9월 9일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 생명보험사입니다. 21년 말 기준 129조원의 자산규모를 가진 업계 2위이며, 가장 많이 해외진출(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한 생명보험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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